2009년 11월 12일 목요일

성공적인 쇼핑몰, e-commerce 사이트가 지켜야 할 것들. 2개의 인용글 포함

아래 원문ㅣ링크의 그림과 함께 봐야 이해하기가 좋다.

17 New Rules for Successful E-Commerce Websites

http://www.seomoz.org/blog/17-new-rules-for-successful-ecommerce-websites

1.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네비게이션 바를 잘 보이는 곳에 제공할 것.
(e.g. Home > Category > Sub-cat > Product)
2. 좁혀진 카테고리에서 나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라.
3. 다양한 방법의 오더링을 제공하라
가격 오름차순, 내림차순, 인기도, 베스트셀러, 특징, 유저 선호도, 에디터 선호도 등.
4. 서브 카테고리 내에 200개 이상이 있지 않으면, 한페이지에
볼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라.
100 items per page 등.
5. 세부적인 옵션을 제공하라. 사이즈 등.
6. 보다 세부적인 카테고리를 제공하라.
7. 가격이 얼마이고, 얼마를 절약할 수 있는지를 명시하라.
8. 검색창을 잘 보이는 곳에 제공하라.
9. 검색에 편리한 세부적인 옵션을 제공하라.
10. 검색 결과에 가장 가까운 (관련된) 목록을 제공하라.
("ted baker endurance shoes" 만약 검색 상품이 만족하는 것이 없다면,,
검색어를 하나씩 줄인 검색 결과를 제공. ebay)
11. 상세한 사이즈 정보를 제공하라.
12. 재고 여부를 보여줘라. 카트에 담고 주문하는 순간에 재고가 없다는 말은 하지 말아라.
14. 배송 가능 지역의 제한을 명시.
16. 구매한 고객에게 이메일로서 안심시켜라.
17. 주문에 관한 모든 정보를 고객에게 알리고, 사이즈를 잘못 주문한 것 같은 오류를 배송전에 수정될 수 있게 하라.


Is your website easy to buy from? Tips you can test to improve your site's checkout process

http://conversionroom.blogspot.com/2009/11/is-your-website-easy-to-buy-from-tips.html

1. 제품 이미지를 상세히 제공하는 것.
ajax, flash, video 등의 기술을 통해.
2. 구매 버튼
눈에 띄는 색깔의 버튼.
크고 읽기 쉬운 글자체.
(+)등의 아이콘
버튼의 위치는 제품의 오른쪽 하단에 위치
버튼은 크게 만들 것.
긴 설명문장을 가지고 있다면? 위에 버튼 하나. 가장 아래에도 버튼 하나.
3. 구매전에 가입을 강요하지 말라.
입력 필드는 꼭 필수인 것만 입력하도록 강요하기.
고객에게 왜 이 입력필드가 필요한지 인지시키기. (이메일 주소는 주문 확인을 하는데 사용됩니다.)
4. 구매 프로세스 상태 스텝 인식 그림.
내가 구매 스탭중 어디까지 와 있는지?
구매가 끝날 때 까지 몇개의 스탭이 더 남았는지?
다음 스탭은 무엇인지?
내가 주문한 제품을 다시한번 확인 할 수 있는 스탭이 남아있는지?
5. 입력창은 간단해야 한다.
입력 필드명은 산업에서 사용하는 명확하고 범용적인 것을 사용할 것.
체크박스나 라디오 버튼을 활용하여 옵션을 보여줄 것.
팝업 에러를 피하고, 문제 영역에 인라인 에러를 보여줄 것.
어떤 상황에서도 폼을 리셋시키지 말것. (사용자가 뭔가를 잘못 입력해서 에러가 발생하더라도.)
6. 고객에게 잦은 질문(FAQ)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것.
7. 구매를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 이메일을 구매 전에 확인하라고 강요 하지 말것.
구매 후에도 할수 있는 마케팅들.
구매 후에 우아하게 나중에 마케팅 정책을 할 것.
8. 고객에게 사이트에 대한 신뢰를 주기 위해, 신뢰 인증 마크를 보여줄 것.
9. 구글 웹사이트 옵티마이저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테스트 하고 최적화 할 것.



외국의 쇼핑몰과 국내의 쇼핑몰은 완전히 다르다. 문화적 차이가 큰 듯 하다.
그나저나,, 쇼핑몰도 SaaS로 운영되면 Social 의 매력을 묻어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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